티스토리 뷰

목차



    2025 KBO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치열한 경쟁과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어떤 선수들이 팀에 합류가 되어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5 KBO 신인 드래프트 지명 방식

     

    2025 KBO 신인 드래프트 지명 방식은 1라운드부터 11라운드까지 진행이 되며 전년도 순위 최하위부터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또한 지명권 트레이드 제도로 4장의 카드가 주어져 있으며 프로야구 팀별 지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키움 - 한화 - 삼성 - 롯데 - KIA - 두산 - NC - SSG - KT - LG 순으로 진행됩니다.

     

    2025 KBO 신인 드래프트 지명 방식2025 KBO 신인 드래프트 지명 방식

     

    2025 신인 드래프트에는 고교 졸업 예정자 840명과 대학 졸업 예정자 286명 그리고 얼리 드래프트 신청 56명과 트라이아웃 참가자 15명을 합한 1,197명이며 이 중 110명을 지명하게 됩니다.

     

     

    2025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지명 결과

     

    아래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지명권 양도 부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키움 히어로즈

     

    2025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창단 이후 처음으로 전체 1번 기회를 얻은 키움은 가장 기대를 모은 덕수고 투수 정현우를 선택했습니다.

     

    또한 전체 7번 트레이드 지명권을 이용해 충훈고 투수 김서준을 지명하며 당장 1군에 투입이 가능한 선수들을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기대주라고 평가받는 내야수 전태현, 양현종, 권혁빈을 모두 데리고 오면서 최상의 결과를 만들었다는 평가입니다.

     

     

    2. 한화 이글스

     

    2025 KBO 신인 드래프트

     

    한화도 정현우와 가장 치열한 1라운드 첫 번째 기대주인 전주고 투수 정우주를 지명하였습니다.

     

    대학 리그에서 4게임 연속 선두 타자 홈런 진기록을 가진 외야수 이민재세광고 투수 권민규 그리고 경기상업고 포수 한지윤을 지명하면서 성공적인 선수 선발이었다고 평가받고 있지만 외야수 부분이 조금 아쉽다는 팬들의 목소리도 있다고 합니다.

     

     

    3. 삼성 라이온즈

     

    2025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지명 결과

     

    삼성은 부족한 야수를 보강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내야수 대어라고 평가받는 유신고 심재훈과 이만수 포수상 수상자인 차세대 거포 마산용마고 차승준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제2의 강백호라 불리는 외야수 함수호까지 삼성이 원하는 만족한 결과를 얻었다는 평가입니다.

     

     

    4. 롯데 자이언츠

     

    2025 KBO 신인 드래프트 지명 결과

     

    롯데는 드래프트 직전 1라운드 김태형 지명이 유력하다는 기사가 나왔지만 반전을 보여주며 광주제일고 투수 김태현을 선택했습니다.

     

    부산고 포수 박재엽은 강한 어깨와 파워를 가지고 있고 외야수 김동현은 대학 홈런레이스 우승자로 좋은 선수들을 지명하였습니다.

     

     

    5. KIA 타이거즈

     

    2025 신인 드래프트 결과

     

    우완 투수가 없어 고심이 깊던 기아는 이번 드래프트의 숨은 승자라는 평입니다.

     

    그리고 청소년 대표팀에서 부동의 1번 타자로 활약한 외야수 박재현을 영입해 팀 전력 보강에 힘을 실었습니다.

     

     

    6. 두산 베어스

     

    2025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두산은 1라운드에서 기대주로 평가받는 내야수 박준순을 지명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잘 뽑았다는 평가와 함께 좌완 투수 연서준과 고교시절 타율 3할 7푼을 자랑하는 외야수 주양준을 선택했습니다.

     

     

    7. NC 다이노스

     

    2025 KBO 신인 드래프트

     

    NC 다이노스 단장은 남아 있는 선수 중 가장 좋은 선수를 뽑자는 마음으로 최선의 선택을 했고 만족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신장이 좋은 투수 김태훈과 빠른 주력과 함께 내야 여러 포지션이 가능한 유재현의 활약도 기대가 됩니다.

     

     

    8. SSG 랜더스

     

    2025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지명 결과

     

    SSG는 즉시 전력으로 투입할 수 있는 선수들을 뽑았다는 평가입니다.

     

    1라운드 포수 이율예는 청소년 대표팀에서 2년 동안 주전으로 활약한 고교 최고의 수비형 포수이고 투수 신지환도 즉시 좌완 불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9. KT 위즈

     

    2025 KBO 신인 드래프트 지명 결과

     

    내야수가 필요한 KT였지만 키움과 삼성에서 선수들을 먼저 선택하면서 차선책으로 1라운드 투수 김동현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투수 박건우도 1라운드 지명에 손색이 없다는 평가와 김재원 역시 부상이 없었다면 큰 활약을 보여주었을 선수라는 평가로 많은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10. LG 트윈스

     

    2025 신인 드래프트 결과

     

    LG는 1라운드 투수 김영우를 시작으로 청룡기 MVP 포수 이한림봉황대기 MVP 서영준을 지명하며 나름의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렇게 2025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결과가 나왔으며 2024 신인 드래프트 결과와 비교를 해보시면서 현재 프로야구 정규리그에서 어느 선수의 활약이 돋보이는지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 2024 신인 드래프트 결과 👇

     

    2024 KBO 신인 드래프트 지명 결과 1라운드 계약금 명단

    2024 KBO 신인 드래프트 지명 결과 110명의 선수가 선발이 되어 정규리그 또는 퓨쳐스 리그에서 다양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라운드 계약금 명단과 함께 주목할 선수들과 올해 어떠한 활약

    sports.wise-person79.com

     

    이상으로 2025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결과 정보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

     

    KBO 역대 프로야구 신인상 (신인왕 1983~2023)

    1982년 프로야구 출범 이후 벌써 40년이 넘게 지나도록 가장 인기 있는 프로 스포츠로 자리 잡은 야구는 2024 시즌 일일 역대 최다 관중 기록을 경신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늘은 1983년

    sports.wise-person79.com

     

    프로야구 홈런 도루 기록

    프로야구 20-20 클럽 프로야구 30-30 클럽 프로야구 40-40 클럽  프로야구 홈런 도루 기록프로야구 기록 중에 어려운 것이 홈런과 도루를 함께 달성하는 것입니다.현재 프로야구에서는 20-20을 시

    chin.kindman79.com

     

    프로야구 인기 치어리더

    기아 치어리더 이주은 키움 치어리더 이예빈 두산 치어리더 서현숙  프로야구 치어리더2024 프로야구 인기만큼이나 관심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10개 구단 치어

    three.hobbanggun.com

     

    반응형